• 최종편집 2024-03-18(월)

라이프
Home >  라이프  >  여행 / 레저

실시간뉴스
  • '밤에도 즐거운 경북' 성주군, 야간관광 특화도시 선정
    성주 읍성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4 야간관광 특화도시’공모에 성주군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 이야기를 담은 야간관광 브랜드를 구축하고, 야간관광 콘텐츠 보강과 기반 시설을 확충해 대표적인 체류형 관광도시를 만드는 사업이다.   공모에 선정된 ‘스위트나이트 참외 별도시 성주’는 성주군의 대표 특산품인 참외를 활용한 체류형 야간관광 프로그램이다.   주요 사업은 △성밖숲 참외 밭두렁, 별두런 △성밖숲 나이트 참스티벌 △특화 조명 개발 및 야간 포토스팟 설치 △참외하우스 야간경관 조성 등을 추진한다.   경상북도는 2024년부터 2027년까지 4년에 걸쳐‘스위트나이트 참외 별도시 성주’사업에 24억 원(국비 12억 원, 지방비 12억 원)을 투입한다.   경상북도와 성주군은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로 단순한 관광지가 아닌, 머무르고 싶은 야간관광 도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공모 선정을 계기로 주간여행에서 야간여행으로 옮겨가는 관광 유행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야간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밤낮으로 머물고 싶고, 다시 오고 싶은 경북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문체부 선정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광역자치단체 중 최다인 15개소가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야간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 라이프
    2024-02-01
  • 티웨이항공 본사, 대구로 이전 확정
      티웨이항공은 31일(금) 열린 주주총회에서 본사 소재지를 대구로 이전하는 정관 변경안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지난 2022년 7월 대구시와 티웨이항공이 체결한 본사 대구 이전 협약이 결실로 이어졌다.   대구시와 티웨이항공은 대구공항 활성화와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지난 2022년 7월 ‘티웨이 항공 본사 대구이전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주주총회 의결은 협약서 이행을 위한 후속 조치다.   이번 본사 주소지 이전을 계기로 대구시와 티웨이항공은 현재 대구공항에 취항 중인 국제노선을 조기에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기 위해 노력함과 함께 대구경북지역 항공여객 및 항공물류 수요를 반영한 신규 노선 개설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 티웨이항공은 2014년 대구-제주노선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대구-오사카-괌 노선을 비롯한 대구공항 전체 국제노선의 70%에 해당하는 16개 노선 운영(2023.2월 기준, 대구공항은 2019년 대비 운항 50%, 여객 62% 회복 중)   이와 함께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 개항 일정에 맞춰 본사 기능의 단계적 이전과 시도민 수요를 반영한 미주와 유럽 등 중·장거리 노선 개설 및 MRO(유지보수·수리·정밀검사) 사업 확대 등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티웨이항공의 본사 대구 이전을 환영하며, 티웨이 항공이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이 중남부권 중심 공항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등 지역거점 항공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뉴스
    2023-03-31
  • 경북도, 해양레저관광 공동브랜드(BI) 개발에 나선다
    경주시 (금이 관이)   영덕군 (덕이 장군)   울릉군 (오기둥이, 해오랑)   포앙시 (연오랑, 세오랑)   경상북도는 해양레저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공동브랜드(BI) 개발 및 홍보동영상 제작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작년 8월 경상북도와 동해안 5개 시․군(포항시, 경주시, 영덕군, 울진군, 울릉군)은 단편적․지협적 한계를 극복하고 동해안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조합하여 동해안 전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인식시켜 나가고자 공동마케팅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공동브랜드 개발과 홍보동영상 제작은 공동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이며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대행하고 있다.   공동브랜드는 경북 동해안 5개 시․군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고 관광객들에게 친근감을 주고 기억하기 쉬우면서 해양 혹은 바다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경상북도 동해안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네이밍과 디자인(로고 등)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각 시․군의 특성을 반영한 시․군별 서브디자인도 함께 만든다. 해양레저 여행의 목적지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공동브랜드의 활용 전략과 활성화 방안 수립도 병행한다.   홍보동영상 제작은 동해안 5개 시․군의 대표캐릭터를 활용한다. 2D로 된 기존 캐릭터를 3D로 리모델링 작업한 후 실사(實寫)의 경북 풍경과 접목시켜 나가는 방식을 취한다. 기존에 많이 노출된 관광지에서 벗어나 신선하고 트렌드한 곳을 택하여 개방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해양레저관광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상북도는 향후 동해안 5개 시․군과 함께 SNS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관광홍보 공모전, 동해안 비대면 여행지 선정, 해양 스포츠 셀럽마케팅, VLOG CREW 운영 등 다양한 공동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학조 경상북도 해양레저관광과장은 “공동마케팅을 통해 해양이라 하면 경북이 떠오를 수 있도록 만들어 갈 것이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상대적으로 바이러스프리(Virus-free) 지역인 경북 동해안을 이미지화 하고 개별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활동으로 해양레저관광이 활력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21-03-29
  • 제주 칼호텔, 제철 식재료로 더욱 건강한 겨울 특선 메뉴 출시
      제주 칼호텔이 겨울을 맞아 따뜻하고 건강한 맛의 겨울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제주 칼호텔 19층에 위치해 한라산, 바다 전망과 함께 전통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는 중식당 ‘심향’은 겨울 메뉴로 ‘매화코스’와 굴탕면을 선보인다. 연말 모임 메뉴로도 제격인 ‘매화코스’는 부드러운 맛의 게살 수프, 신선한 전복과 발효된 블랙빈을 볶아낸 전복관자, 새콤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소스가 일품인 크림새우, 간장소스에 청양고추를 곁들여 매콤하고 바삭한 유린기, 꽃빵과 함께 즐기는 호부추잡채 등의 메뉴와 식사 메뉴(자장면, 볶음밥, 기스면 중 선택)로 구성됐다. 탱글탱글하고 굵은 제철 굴을 아낌없이 넣은 ‘굴탕면’도 겨울 동안 단품으로 즐길 수 있다. 쫄깃한 면발과 깊은 국물, 영양 만점의 제철 굴이 만난 굴탕면은 겨울철 대표 보양식으로 원기회복에도 좋다.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 제주 칼호텔 1층에 위치한 로비라운지 역시 제철 맞은 제주 감귤을 이용한 겨울 음료를 새롭게 선보인다. 제철 제주 감귤로 담근 새콤달콤한 감귤청을 이용한 에이드, 차 그리고 부드러운 우유와 함께 즐기는 감귤비앙코를 즐길 수 있다.또한 제주 칼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한라’는 11월 점심 뷔페를 오픈한 데 이어 12월부터 조식 뷔페의 운영을 재개했다.제주 칼호텔의 겨울 이벤트 메뉴들은 2021년 2월까지 만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예약 및 문의가 가능하다.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20-12-04
  • 서문 한옥게스트하우스, 대구 도심관광의 구심점이 되다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인근 한옥게스트하우스가 아름다운 야간 경관과 전통문화 체험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개장이래 1만여명이 숙박하는 등 체류형 도심관광의 구심점으로 거듭나고 있다. 〈서문시장 야시장 인근에 한옥게스트하우스〉   도심 속에 위치한 전통한옥의 특색 있고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서문한옥게스트하우스는 서문시장 5지구 뒤편에 대지 471㎡(142평), 건물연면적은 230㎡(69평), 3층 건물로 지난 2017년 11월 2일 개장했다.1층에는 한옥정원과 카페시설이 자리 잡고, 2~3층에는 8인실 2개소, 4인실 1개소, 2인실 4개소 등 7개 객실에 3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저렴한 이용료로 숙박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1. (2인실) 평일 3만5천원, 주말 4만5천원, (4인실) 평일 5만원, 주말 6만원    2. (8인실-은성) 평일 10만원, 주말 12만원, (8인실-백란) 평일 11만원, 주말 13만원에어컨, 냉장고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이나 단체 투숙객이 즐겨 찾고 있고 특히 방마다 개별 화장실을 갖추고 있어 안전을 중요시하는 여성 고객에게도 선호도가 높다.또한 투숙객을 대상으로 조식을 제공하고 야간에는 한옥정원에서 투숙객끼리 우정과 소통을 다질 수 있는 야간파티를 즐길 수 있으며 전통한복 체험 프로그램은 한옥의 정취와 어우러져 외국인을 대상으로 인기가 높다.이러한 서문한옥게스트하우스의 숙박객은 꾸준히 증가해 개장 이래 1만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올해 10월말 현재 숙박객이 4,555명으로 지난해 전체 방문객 수(4,401명)를 넘어섰다. 특히 올해 외국인이 1,396명이나 숙박해 우리 전통 문화를 알리는 체험의 장소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지난 1일 저녁 서문한옥 게스트하우스에서는 전통시장 주부체험단과 연예인 박경림씨가 참여하는 토크콘스트가 개최돼 색다른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전통시장의 매력을 함께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이렇듯 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서문시장의 인근에 조성된 서문한옥게스트하우스는 관광객들이 편하게 쉬면서 서문시장의 매력을 더 깊게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넘어 우리의 전통시장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다.서문한옥게스트하우스의 또 따른 강점으로는 전국 최대의 야시장인 서문야시장 뿐만 아니라 김광석 거리, 근대 골목, 동성로 등 대구 도심의 대표 관광지와 인접하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대구야(夜)행 투어’등 관광 상품과 연계된 도심 체류형 관광의 구심점으로 지속 활성화될 전망이다.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대구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고품격 한옥에서 체류하면서 휴식과 함께 많은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며 “한옥정원 개방 등 시민들에게 전통시장을 알리고 소통하는 장소로도 서문한옥게스트하우스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뉴스
    2019-11-09
  • 2020년은 대구·경북으로 오이소 !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이해 부산·경남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로드쇼를 개최했다. 〈홍보로드쇼〉 25일 부산의 서면, 남포동, 해운대 등 주요 관광접점에서 진행됐으며, 영남지역 관광 상생을 위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2020년 1천만 관광객 유치가 목표다.대구경북 관광의 해 글로벌 서포터즈의 오소송(oh!so!송) 플래시몹을 시작으로 관광의 해 알리기 하이파이브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영남관광의 중심, 대구와 경북의 관광산업 상생발전과 시너지 향상을 위해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선정하고 지난 6월 서울에서 선포식을 시행했다. 오는 11월 5일에는 서울에서 친절사과축제와 연계해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식을 한번 더 추진해 성공적인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만들기 위해 다짐의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19-10-27
  • 활기 되찾은 '패키지 해외여행'
         최근 2~3년 사이 여행업계는 다양한 변화 국면을 맞았다.    2017년 TV 예능 ‘뭉쳐야 뜬다’로 여행사는 수익성 향상, 주가 상승, 인지도 개선 등 호황을 맞았지만 지난해부터 여행 트렌드가 자유여행으로 기울면서 패키지사들의 수익성은 악화됐다.    자유여행에 밀려 패키지는 더 이상 경쟁력이 없다는 분위기가 업계 전반에 팽배했다. 이러한 분위기 탓에 업계가 위축되고 현지투어 등 자유여행객들을 타깃으로 한 상품을 개발, 판매하는 전략도 펼쳤다.   하지만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여행 흐름이 다시 패키지로 전환되고 있다. IT 기반 기업들의 패키지 진출과 정통 패키지사인 참좋은여행의 2분기 수익률 20% 달성 등이 그 근거다.   대표적으로 국내OTA의 대표주자인 마이리얼트립이 올 8월부터 패키지 상품 기획 스타트업 ‘가이드라이브’에 투자하면서 패키지 사업으로도 진출했다. IT 기반 여행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마이리얼트립의 패키지 상품 판매가 의외라는 평가가 많다. 마이리얼트립은 7년 전 IT를 기반으로 현지투어 등 단품 판매에서 시작해 여행 플랫폼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다.   지난해부터는 항공권 판매도 병행하고 있으며 올해 패키지 판매로도 사업영역을 확장 중이다. 마이리얼트립이 판매하는 패키지 상품은 기존 패키지와는 다르게 랜드사 없이 오로지 가이드가 일정을 짜고 진행한다. 여행작가나 크리에이터가 가이드로 진행하는 패키지로 예를 들면 프랑스에서 미술을 전공한 가이드가 드로잉 체험 패키지를 운영하는 등의 방식이다.   한 여행사 관계자는 “마이리얼트립이 빠른 시간 내에 해외 OTA에 견줄만한 국내 OTA로 성장했다”며 “마이리얼트립의 패키지 진출이 업계 종사자들에게도 꽤 여파를 미칠 것”이라고 평했다. 마이리얼트립 측은 “여행객들의 수요를 반영한 것”이라며 “운영하면서 패키지 상품은 없냐는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고 그 점에 착안해 투자를 결심했다”고 패키지로의 사업 확장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밖에도 IT 기반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도 여행업에 진출한 상태다. 네이버는 지난 6월 ‘네이버 패키지 여행’ 서비스를 시작해 항공권, 단품에 이어 패키지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이와 반대로 오로지 패키지사업에만 집중하는 여행사도 실적이 향상하는 등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참좋은여행의 경우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매출액 대비 20%로 높게 집계됐다. 타 여행사들이 영업손실을 기록한 것과 대비된다. 심지어 지난 6월 헝가리 유람선 사고로 위기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매출액과 이익이 상승했다.   이 사고에 따른 대응방법, 대처 방식을 긍정적으로 본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신뢰도가 상승했기 때문이다. 이같은 현상에 대해 한 여행사 관계자는 “여행객들 입장에서는 ‘해외여행 시 사고가 나더라도 패키지를 이용하면 빠르게 해결된다’는 인식을 갖게 되면서 참좋은여행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했으며 더불어 패키지여행에 대한 신뢰도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패키지여행을 보는 고객들의 인식이 꾸준히 개선되면서 패키지사들이 다시 패키지에 집중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여행사들은 지금도 여전히 수익성 악화에 시달리면서도 단품이나 항공권 사업으로 매출 늘리기에 급급해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을 개선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다.    한 여행업 관계자는 “패키지사들이 자사가 잘 할 수 있는 패키지에 집중하면서 여행의 질을 높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공 = 세계여행신문>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19-09-09
  • 홈쇼핑 상품도 중단… 여행업계 ‘직격타’
      일본의 경제보복에 반일감정 악화가 3개월 이상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면서 여행업계에 적신호가 켜졌다.    여행사들은 홈쇼핑에서 일본 상품 판매를 중단하기에 이르렀고 지난 11일 기준 일본 지역 패키지여행 신규 예약 문의가 30%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예약 상품 취소율도 상품에 따라 많게는 80%까지 치솟았다. 특히 7, 8월은 일본 북해도 여행 성수기 시즌이라 타격이 더 컸다.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조치와 관련해서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0일 국내 5대 그룹 총수 및 대기업 대표들과의 대책 논의 자리에서 현 상황을 ‘전례 없는 비상 상황’이라고 규정하고 대응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는 우리나라 경제 전반으로 심각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 일본의 수출규제가 단순히 경제적인 교류 중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반일 여론이 커졌다. 아베 총리가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과거사 문제를 빌미로 수출 규제라는 그럴듯한 카드를 꺼내든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국민들의 반일감정 역시 급속도로 악화됐다. 반일감정은 의류, 식품, 화장품 등 일본 제품을 사지 말자는 불매(買)운동으로 이어졌고 일부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는 일본업체의 주류를 매대에서 제외하는 등 판매도 하지 않겠다는 불매(賣)현상도 일어나고 있다.    전국적으로 반일 여론이 확산되면서 일본여행 취소로 번졌다. 일본여행 예약을 취소하자는 여론이 급물살을 타기 시작했고 이는 신규 예약 문의 감소로 이어졌다. 주요 패키지사마다 매주 상품 예약 상위권에 일본 상품이 올라있었지만 사태 발생 이후 예약이 감소하면서 베트남, 중국 상품의 예약이 상대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 여행사 관계자는 “일본 상품 예약이 줄면서 베트남, 중국, 러시아 예약이 늘고 있다”며 “일본 외 유럽 등으로 예약을 유도하고 있지만 유럽도 최근 사상 최악의 폭염으로 모객이 주춤한 상태”라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까지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 여행사 관계자는 “올해 악재가 연이어 발생해 내부 분위기도 많이 위축돼 있지만 뚜렷한 대응책이 없다”며 “사태가 진정되기를 기다리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다”고 털어놨다. 또 다른 관계자는 “이번 일을 겪으면서 세월호 사태 때와 메르스 사태가 떠올랐다”며 “그때만큼 피해가 오래 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홈쇼핑을 통해 여행상품을 판매하던 여행사들은 일본 상품을 빼느라 분주했다. 본지 조사에 따르면 CJ, 롯데, GS홈쇼핑 등의 채널에서 매주 평균 10건 정도의 일본 패키지여행 상품이 판매됐으나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방영된 홈쇼핑 여행상품은 4개로 감소했다.    여행사들은 예정돼 있던 방송을 취소하고 부랴부랴 다른 지역으로 대체하거나 홈쇼핑사측이 다른 상품으로 대체 편성했다. 일본 상품이 빠진 홈쇼핑 상품에서는 유럽 패키지 상품의 방영 횟수가 늘어났다. 6월 말 방영된 유럽 상품은 7개였으나 경제보복 사태가 발생한 7월 첫째 주에는 유럽 상품이 16개로 확대 편성됐다.    다수의 여행사들은 홈쇼핑 상품 판매 다음 달인 8월까지는 취소를 확정지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 이후 방영 건에 대해서는 추후 상황을 지켜보고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이번 사태에 대해 업계의 한 고위 인사는 “일본의 경제보복에 불매운동 같은 일차원적인 맞대응은 불필요하다”고 현 사태를 비판하면서 “이번 기회에 일본여행 수요를 국내 여행으로 유도해서 국내 여행업과 국가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대응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기사제공 = 세계여행신문>  
    • 라이프
    2019-07-18
  • 이탈리아 여행 전략 지역 상품 오픈
      NHN여행박사(대표 박임석)가 올해 세 번째 전략 지역으로 이탈리아를 선정하고 전문 사이트를 오픈했다. 베트남 나트랑과 중국 장가계(장자제)에 이어 세 번째로 공개된 전략 지역이다. 이탈리아는 북부부터 남부까지 각 도시별 기후나 문화, 음식 등 특징이 뚜렷해 한 나라 안에서도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다.    본 고장에서 맛보는 피자와 파스타 등 이탈리아 고유의 맛을 찾아 떠나는 미식여행이나 고대 로마 유적과 주옥같은 예술 작품들을 감상하는 예술 여행, 지중해의 따스한 햇살과 레몬향 가득한 이탈리아 남부 여행 등 이탈리아를 여행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즐길 거리가 많은 이탈리아는 그만큼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방대하다.    처음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하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것이다. 그런 여행자들을 위해 여행박사는 이탈리아 추천 상품과 일정, 주요 도시 및 소도시 관광지 정보 등 계획에 참고할만한 기본적인 여행 정보를 한곳에 담아 전문 사이트를 만들었다.    여기에 이탈리아 곳곳을 즐기는 실감 나는 영상까지 더해져 여행의 즐거움과 설렘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차별화된 프리미엄 여행 상품으로 ‘피아니스트 윤한과 함께하는 이탈리아 음악여행 8일’도 선보인다. 최근 발매된 윤한의 정규 5집 앨범 는 피아니스트 윤한이 이탈리아, 스위스, 영국 등 유럽에서 영감을 받은 음악들로 구성된 앨범이다.    이탈리아 피렌체, 로마, 베니스에서 3일간 윤한과 함께 음악 여행을 하고, 문화의 중심지 밀라노와 이탈리아 남부 도시 나폴리, 폼페이, 소렌토를 둘러보는 일정이다. 피렌체 명품 아웃렛인 더 몰 아웃렛 자유 쇼핑과 이탈리아 와인의 본 고장인 토스카나에서 와이너리 체험도 포함됐으며, 출발일은 8월 12일이다. 더불어 NHN여행박사는 이탈리아 전문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130만원 상당 리모와 캐리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탈리아 자유 또는 패키지여행 예약 시 대표 예약자에 한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예약일 기준 8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NHN여행박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19-07-06
  • 에프, 한국 유일 해상리조트 ‘제주 마린리조트’ 인수
      마도로스의 숙박 스타트업 에프는 한국에서 유일한 해상 리조트인 제주 마린리조트(이하 아일랜드 F.)를 인수하고 제주관광 사업 가속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아일랜드 F.는 세계자연 유산지구인 성산일출봉 해상에 떠 있는 해상 리조트로 가로 15m, 세로 50m 크기의 바지선(1000t급)의 1층은 낚시체험과 레스토랑, 스위트룸 1실, 2층은 일반실 15개가 운영된다.     해상 리조트인 아일랜드 F. 는 바다 위에서 1박을 하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잠을 자지 않더라도 낚시 체험(3시간)만 이용할 수도 있다. 낚시체험은 각종 돔류와 고등어, 갈치 등 계절에 따라 다양한 어종을 잡을 수 있으며, 여름철 한치 낚시는 지역주민들도 즐겨 찾는다. 낚시로 잡은 물고기는 F. 코인으로 교환해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일랜드 F.에서 눈여겨 볼 곳은 타투이스트, 그래피티 아티스트가 그려낸 레지스탕스 반항아적인 콘셉트의 외관과 레스토랑이다. 레스토랑에서는 미슐랭 서울 빕구르망에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 키친’ 출신 쉐프의 ‘제주 흑돼지 몬스터 스테이크’, ‘제주 바당 플레이트’ 등 제주에서 더 제주 같은 맛을 볼 수 있다. 아일랜드 F.의 정식 오픈은 7월 1일부터이며, 예약은 마도로스에서 6월 20일부터 가능하다. 에프의 이재호 대표는 “제주를 방문했다면 꼭 들러야 하는 곳으로 인수를 통해 숙박뿐만 아니라 선상낚시와 레스토랑을 더해 해상 리조트의 진면모를 보여줄 것이며 바다 위에서 1박을 하는 동안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1월 마도로스에 인수된 에프는 제주에서 저녁 8시마다 파티를 하는 콘셉트로 지난해 이용객수 1만명이 넘는 8PM 게스트 하우스(비밀정원 표선점, 공항점)를 운영하면서 제주 관광객들에게 파티 문화를 정착시켰다. 마도로스 개요 마도로스는 배낚시 예약 플랫폼 기업으로 대한민국 500여척의 낚싯배와 제휴하여 배낚시 예약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는 대한민국 100개의 항구에 직영선박을 운영하여 항구를 디자인 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19-06-23

실시간 여행 / 레저 기사

  • '밤에도 즐거운 경북' 성주군, 야간관광 특화도시 선정
    성주 읍성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4 야간관광 특화도시’공모에 성주군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 이야기를 담은 야간관광 브랜드를 구축하고, 야간관광 콘텐츠 보강과 기반 시설을 확충해 대표적인 체류형 관광도시를 만드는 사업이다.   공모에 선정된 ‘스위트나이트 참외 별도시 성주’는 성주군의 대표 특산품인 참외를 활용한 체류형 야간관광 프로그램이다.   주요 사업은 △성밖숲 참외 밭두렁, 별두런 △성밖숲 나이트 참스티벌 △특화 조명 개발 및 야간 포토스팟 설치 △참외하우스 야간경관 조성 등을 추진한다.   경상북도는 2024년부터 2027년까지 4년에 걸쳐‘스위트나이트 참외 별도시 성주’사업에 24억 원(국비 12억 원, 지방비 12억 원)을 투입한다.   경상북도와 성주군은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로 단순한 관광지가 아닌, 머무르고 싶은 야간관광 도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공모 선정을 계기로 주간여행에서 야간여행으로 옮겨가는 관광 유행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야간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밤낮으로 머물고 싶고, 다시 오고 싶은 경북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문체부 선정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광역자치단체 중 최다인 15개소가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야간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 라이프
    2024-02-01
  • 글로벌 전용기 항공사 Jet Luxe, 국내 시장 정식 진출
    지속적인 혁신과 수월성 추구로 글로벌 전용기 항공업계에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는 전용기 항공사 젯 럭스(Jet Luxe)가 한국에 정식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세계 전역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최신 항공기를 기반으로 전례 없이 편리하고 럭셔리한 서비스를 선보여 국내 전용기 시장의 척도를 바꾼다는 포부다. 젯 럭스의 한국시장 진출은 늘어나고 있는 국내 전용기 고객 수요를 고려한 전략적 사업확대 차원에서 결정됐다. 전용기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서울, 홍콩, 싱가포르 및 미국 일부 지역으로의 전용기 서비스를 찾는 기업들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의 최신예 항공기 중 일부를 이 지역으로 이동 배치할 예정이다. 또한 자사 만의 특별한 혜택을 담은 글로벌 멤버십 프로그램 ‘INVICTUS’를 비롯해 새로운 프리미엄 전용기 서비스,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을 국내에 소개한다. 젯 럭스는 이미 한국의 기업인과 A-리스트 운동선수, 유명 K-Pop 스타들의 해외출장 및 여행을 성공적으로 서포트한 경험이 있으며, 이번 진출을 통해 더 많은 기업과 개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한국 전용기 항공 환경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젯 럭스의 클로이 허 APAC 지역 영업 본부장은 “대한민국의 역동적인 경제와 프리미엄 여행 경험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인해 젯 럭스의 진출은 자연스러운 선택”이라며 “우아함과 프라이버시,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여행자들의 정교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젯 럭스의 월드클래스 서비스를 대한민국 시장에 선보이는 것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허 본부장은 이어 “젯 럭스는 한국에서 프리미엄 전용기의 세계를 탐험할 개인, 기업 및 럭셔리 여행 애호가를 기다리고 있다”며 “비즈니스든 레저든 젯 럭스는 항공 여행을 잊지 못할 경험으로 바꿔주는 탁월한 럭셔리와 편리함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한편 젯 럭스(Jet Luxe)는 전용기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용기 차터 회사이자 럭셔리 여행사, 그리고 항공기 관리 회사다. 본사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두고 있으며 중동, 미국, 라틴 아메리카, 유럽 대륙, 아시아-태평양 전역에 지사를 두고 있다.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23-11-09
  • 이유 있는 ‘야놀자의 쇠락’
      2005년 숙박중개서비스로 여행분야에 첫발을 내딛은 야놀자의 상승세가 한풀 꺾이는 모양새다. 지난해부터 인터파크트래플(이하 인팍)를 앞세워 아웃바운드시장 1위를 탈환하려했던 계획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야놀자는 최근 외부환경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조직 구축을 위해 희망퇴직을 시행한다고 밝혔으며, 지난해 인수한 인팍도 100여명에 달하는 직원들이 희망퇴직의 칼바람을 맞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1등이 뭐 길래…내실보다 외형확장 탓   2020년 흑자전환 후 사세확장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온 야놀자는 숙박업에 대한 이미지를 벗고 약점으로 꼽히는 아웃바운드시장을 보강하면서 단숨에 여행업계 1위를 차지하려는 속내를 드러냈다. 인팍 인수 전 하나투어 인수설이 파다하게 나돌았으나, 결국 야놀자는 해외시장을 통한 매출확대의 디딤돌 역할을 해 줄 여행사로, 당시 여행플랫폼 분야에서 고객관심도 1위였던 인팍을 주식 70% 2940억 원에 인수했다.   높은 가격(?)에 흡수 합병된 인팍입장에서는 모회사인 야놀자에 존재가치를 적극 어필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됐다. 최적의 어필방법으로는 아웃바운드 1위를 차지하는 것이었고, 이때부터 BSP항공실적을 놓고 경쟁사와 1위 다툼을 치열하게 전개했다.   인팍은 당장 손해를 보더라도 여행업계 1위라는 타이틀이 필요했고, 그래야만 야놀자로부터 지금까지 누렸던 기득권을 보장받게 되는 입장에 놓이게 된 것이다.     무조건 업계 1위 탈환…공공의 적으로 분류   최근 몇 개월간 인팍의 행보를 살펴보면 무조건 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하려는 의도가 강하게 드러나고 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를 시작으로, 올 초 유명연예인을 통한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여기에 BSP실적을 앞세운 업계 1위 경쟁 등이 대표적이다.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는 말 그대로 회사가 손해를 보던 말든 무조건 매출확대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여행업계 내에서도 ‘인팍은 공공의 적’으로 인식돼 왔다.   최저가 보상제는 타사보다 비쌀 경우 차액의 100%를 보상해 주는 것으로, 최저가 항공권을 출시하려면 항공사로부터 제공받는 볼륨인센티브와 카드사 지원금, 타스프를 다 풀어서 제로 및 역마진 수준으로 판매해야만 가능하다.   인팍은 최저가 보상제를 통해 개별여행객 등 온라인 항공권 시장을 싹쓸이 하면서 이참에 경쟁사를 제치고 1위로 등극하겠다는 속셈이다.     위험한 엑시트 전략 한몫…사내 분위기 뒤숭숭   하지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항공권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려면 막대한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팍의 업계1위 전략은 사실상 미묘한 의도가 깔려있다. 실제 올해 아웃바운드 1위 자리를 차지하게 되면, 그 다음은 1위를 했으니 다음은 수익을 내겠다는 투자 후 출구 전략, 즉 엑시트(EXIT) 전략을 사용해 왔다. 지금까지 1위를 하기위해 막대한 광고마케팅비용을 투자했으니, 이후 실질적인 수익을 내겠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엑시트 전략은 결국 모회사의 경영악화의 주요인이 되면서 야놀자는 회사설립 후 처음으로 구조조정을 해야 하는 처지에 놓이게 됐다.   구조조정 발표 후 인팍 내외부에서도 뒤숭숭한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여행업계 한 관계자는 “구조조정 발표 후 내부에서는 야놀자를 빚대 ‘야! 너 놀자’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며 “인팍을 통해 아웃바운드 시장의 주도권을 잡아보려 했던 야놀자가 이제는 또 다른 A 대형패키지 여행사를 인수해 다시 아웃바운드 1위로 갈려는 소문도 나돌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야놀자가 무리한 사업확장의 부작용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는 중”이라며 “이번 희망퇴직을 통한 내실다지기는 내년에 나스닥 상장을 못하게 될 경우 손정희 펀드 계약과 관련해 문제의 소지가 있기 때문이라는 소문도 들었다”고 말했다.      마케팅 비용만 수백억원…인팍 207억 손실   야놀자의 이번 구조조정은 예견된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 야놀자는 올 상반기 3220억 원의 매출을 냈지만 284억 원의 영업손실로 적자 전환했다.   적자의 주요 원인은 실적저하라기 보다 시장선점을 위한 무리한 홍보 및 광고마케팅비용과 개술개발 투자가 늘어난 영향이 크다.   실제 야놀자는 지난해 인터파크 사명을 인터파크트리플로 변경하고 배우 전지현을 앞세운 광고 마케팅에만 100억 원이 넘는 금액을 쏟아 부었다. 그럼에도 인팍은 지난 2분기 207억 원의 영업손실을 봤다.   따라서, 출범이래 가장 큰 위기국면에 내몰린 야놀자는 업계 떠도는 소문처럼 인팍 이외 해외시장 매출확대의 디딤돌 역할을 해 줄 또 다른 대형여행사를 인수해 실제 업계 1위로 올라설 것인지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기사제공 :  세계여행신문  류동근  기자 <dongkeun@gtn.co.kr>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23-10-19
  • 티웨이항공 본사, 대구로 이전 확정
      티웨이항공은 31일(금) 열린 주주총회에서 본사 소재지를 대구로 이전하는 정관 변경안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지난 2022년 7월 대구시와 티웨이항공이 체결한 본사 대구 이전 협약이 결실로 이어졌다.   대구시와 티웨이항공은 대구공항 활성화와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지난 2022년 7월 ‘티웨이 항공 본사 대구이전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주주총회 의결은 협약서 이행을 위한 후속 조치다.   이번 본사 주소지 이전을 계기로 대구시와 티웨이항공은 현재 대구공항에 취항 중인 국제노선을 조기에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기 위해 노력함과 함께 대구경북지역 항공여객 및 항공물류 수요를 반영한 신규 노선 개설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 티웨이항공은 2014년 대구-제주노선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대구-오사카-괌 노선을 비롯한 대구공항 전체 국제노선의 70%에 해당하는 16개 노선 운영(2023.2월 기준, 대구공항은 2019년 대비 운항 50%, 여객 62% 회복 중)   이와 함께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 개항 일정에 맞춰 본사 기능의 단계적 이전과 시도민 수요를 반영한 미주와 유럽 등 중·장거리 노선 개설 및 MRO(유지보수·수리·정밀검사) 사업 확대 등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티웨이항공의 본사 대구 이전을 환영하며, 티웨이 항공이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이 중남부권 중심 공항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등 지역거점 항공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뉴스
    2023-03-31
  • 항공권 예약 1위는 방콕…2위는 괌
      하나투어가 지난 8월 항공권 예약 동향을 분석한 결과, 8월 한 달간 항공권 예약이 가장 많은 지역은 방콕, 2019년 8월 대비 항공권 가격 인상폭이 가장 낮은 지역은 다낭이라고 밝혔다.   8월 항공권 예약인원은 4만9000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7.0% 증가했다. 유럽은 355.6%, 미주는 209.3% 증가했고 LCC를 중심으로 국제선 운항 재개가 활발했던 동남아는 1,786.8%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지역별 비중을 살펴보면, 동남아가 45.9%를 차지했고 유럽과 미주는 각각 20.9%, 16.1%를 차지했다. 세부지역별로는 방콕(8.9%), 괌(7.2%), 다낭(5.5%), 호치민(4.4%), 파리(3.2%) 순으로 확인됐다.   항공권 가격은 지난 8월 유류할증료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점을 감안하더라도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 8월과 비교해 최대 2배 가까이 인상됐다. 1인 평균 항공권 가격 기준 미주는 84.1%, 유럽은 70.8% 높게 나타났고 동남아와 남태평양은 각각 53.4%, 19.7% 높았다. 반면, 다낭은 12.7%의 가장 낮은 인상폭을 기록했다. < 기사 제공 : 세계여행신문>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22-09-04
  • 다시, 저가상품…여행생태계 ‘흔들’
    < 사진 제공 = 세계여행신문 >   현재 정점을 치닫고 있는 코로나 확산세와 고물가, 고환율 등의 여행악재가 겹치면서 여행시장 생태계가 급격히 무너져 내리는 안타까운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홈쇼핑을 통한 상품판매가 시장상황 악화로 콜수가 급격히 줄어들면서 판매에 애로를 겪자  정상가의 반도 못미치는 덤핑상품들이 판을 치고 있는 형극이다.   동남아지역의 경우 관광노선을 운항중인 항공사들은 편수를 줄이고 있으며, 하드블록을 통해 판매에 참가하고 있는 여행사들은 항공요금이라도 보전하기 위해 기존가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가격을 시장에 내 놓고 있다.   동남아중 가장 뜨겁게 달아올랐던 다낭지역은 현재 20만원대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현재 다낭노선 운항항공사들의 평균 항공요금(유류세포함)은 대략 25만~30만원선으로, 현지 지상비는 마이너스 상태로 판매되고 있다. 이러다보니 현지에서 의무적으로 해야하는 옵션과 쇼핑이 코로나 이전에 비해 두배 가량 증가했다.   판매형태도 여행사보다 온라인 카페를 통한 판매가 더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요인으로는 코로나 여파로 여행사 직원들이 대거 물갈이되면서 상담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여행업을 등록하고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여행카페의 경우 훨씬 더 전문적이고 상담과 현지에서의 혜택도 좋아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는 분석이다. 실제 여행카페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업체들은 한 달 1000명이상을 모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낭지역 한 관계자는 “저렴한 패키지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경우 현지 도착직후 버스안에서부터 가이드가 아예 대놓고 옵션과 쇼핑에 대한 의무사항을 주지시킨다”며 “코로나로 2-3년만에 해외여행에 나선 고객들이 그렇게도 그리던 해외에 도착 순간부터 공포스런 분위기로 여행을 시작해 안타까운 심경”이라고 말했다.   유럽지역 여행상품도 동남아와 비슷한 상황이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감염에 따른 현지 격리 불안감 등으로 모객이 급감하고 있지만, 유럽 일부 전세기들의 경우 100만원대 이하의 덤핑상품들이 나오면서 저가상품들 위주로 모객이 형성되고 있다.   이러다보니, 유럽 홈쇼핑의 경우 현지 랜드가 1회 5000만원이상 하는 홈쇼핑비 전액을 지원해 가며 이름 있는 여행사를 내세워 모객에 나서고 있다. 여행사는 단순 모객만 해서 비용의 일부를 수익으로 챙기고 있으며, 나머지는 모두 현지 랜드사가 수익창출을 위해 온갖 방법들을 동원하고 있는 추세다.   지상비를 보전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필수옵션이외 많게는 10개에 달하는 옵션이 고객들에게 안내되고 있다. 가이드/기사 경비 1일 90~100유로, 코로나 검사비용 80~100달러, 옵션 비용 등으로 현지에서는 지상비를 충당하고 있는 셈이다.   유럽 랜드사 한 관계자는 “홈쇼핑 비용 전액을 지원하더라도 100만원짜리 30팀만 모객하면 손해를 보지는 않는 구조”라며 “옵션이 많아질 수록 현지 행사의 질은 그만큼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렇다고 해외여행이 재개된 상황에서 현지 인력까지 풀동원되고 있는데 마냥 손놓고 있을 수 많은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 재확산과 맞물려 해외여행이 다소 주춤한 상태이긴 하지만, 최근 국제 유가 하락세와 맞물려 위드코로나 움직임이 확산하면서 올 겨울시즌을 기대하는 업체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어 고무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여진다.   실제로 일부 업체들은 겨울시즌에 대비해 현지 숙박시설 디파짓을 준비하거나 항공블록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기사제공 = 세계여행신문]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22-08-24
  • 이제 경주 보문단지에서 ‘사계절 루지’ 즐긴다
      경상북도와 경주시는 11일 경주 신평동 경주보문단지에서 투자업체인 수공단개발과 함께 ‘경주 루지월드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이기영 수공단개발 대표, 지역 유관기관 대표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행사는 루지월드 건립 사업경과 보고, 기업 대표의 기념사 및 주요 참석인사의 축사, 기념테이프 커팅, 루지시승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경주 루지월드는 지난해 2월에 체결한 투자협약에 따른 민간투자 사업으로 경주 신평동 보문단지 내 7만6840㎡(2만3300평) 부지에 500여억원을 들였다.   루지트랙 2개 코스(총 3km), 리프트(350m), 힐링 탐방로 및 상업․편의시설 등을 갖춘 종합놀이 시설로 지난해 8월에 착공해 올해 11월에 준공했다.   동계올림픽에서 유래한 루지는 썰매에 달린 날 대신 바퀴를 장착한 특수 제작 카트를 타고 특별한 동력장치 없이 땅의 경사와 중력만으로 트랙을 달리는 놀이기구이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최근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크게 각광받고 있다.   지역에서는 청도 군파크에 이어 두 번째 건립된 루지놀이시설이다.   경주 루지월드는 보문호를 조망하며 즐길 수 있으며 트랙 및 부대시설 곳곳에 트릭아트와 터널벽화를 설치하고 이용객들의 체험사진을 핸드폰으로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루지 체험은 하부에 마련된 리프트를 타고 상부 탑승장까지 이동해 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트랙 하나의 길이는 1.5km 안팎이며 트랙을 따라 내려오는 데 걸리는 시간은 10여분 정도 예상된다.   운영시간은 야간개장을 포함 평일 오전 10시, 주말은 9시 30분부터 시작해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입장권 가격은 3인기준 3만 원대로 책정됐다.   이달 19일 정식 티켓 판매가 시작될 때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이기영 수공단개발 대표는 “지역 발전을 위해 많이 고민해 왔다. 전국 최고 수준의 루지시설을 조성해 경주지역 관광산업의 활기를 불어 넣겠다”라면서, “2년 내 총 12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최근 관광트랜드가 체험하고 즐기는 관광으로 옮겨가는 상황에서 루지월드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 것”이라며, “연간 2천여만명이 다녀가는 경주지역에 기존 관광 인프라들과 접목해 새롭게 지역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21-11-11
  • 울릉도, 이제는 365일 간다
    울릉크루즈와 주은항공(총판대리점)은 지난12일부터 2박3일간 주요여행사 관계자를 초청, 울릉군내 숙박시설 점검 및 독도 방문 등 관광지를 둘러봤다 <사진 제공=주은항공>.      그동안 잦은 결항과 심한 배 멀미 등으로 울릉도 여행을 주저했다면 앞으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게 됐다. 포항과 울릉도를 오가는 2만 톤 급 대형 카페리호가 연중 매일 운항할 채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취항준비에 나섰다. 취항예정일은 오는 9월 16일.   여객선 사업자인 울릉크루즈(주)(대표 : 조현덕)는 취항을 앞두고 지난 12일부터 2박3일 동안 웹투어·인터파크 등 국내 판매여행사 관계자들을 초청, 울릉도의 숙박시설과 관광지를 점검하는 사전 팸투어<사진>도 순조롭게 마쳤다.   참석한 여행사들은 안정적인 운항에 기대감을 내비쳤으며, 울릉크루즈 관계자도 “그동안 많은 업자들의 불안한 선사운영으로 울릉주민들의 신뢰가 무너져 있다”며 “울릉주민들의 숙원사업을 울릉크루즈가 해결해 나가고 있으며, 9월16일 첫 운항 역시 관광객보다 외지에서 활동하는 울릉주민들의 추석명절 고향방문에 초점을 맞춘 운항스케줄”이라고 전했다.   울릉크루즈에서 운항할 1만9988톤 급 카페리는 뉴 시다오펄號로, 승객 1200명을 태울 수 있다. 컨테이너 화물 218TEU를 실을 수 있어 울릉군의 물류시장도 엄청난 변화가 예상된다.   ‘뉴 시다오 펄’ 왕복 요금은 1인 기준 다인실(온돌) 13만원, 스탠더드(6인 침대) 15만원, 세컨드클래스(4인 침대) 20만원, 퍼스트클래스(4인 침대) 22만원, 로열(2인 침대) 40만원, VIP 110만 원 등이다. 주말 및 성수기요금은 정상요금에서 10% 할증된다.   여행사들의 판매요금은 이번 팸 투어를 통해 조만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 경로(65세 이상) 20%, 소아(만2세∼만12세) 50% 할인된다.   여객선 운항 시간은 포항 영일만 신항에서 오후 11시 출항, 울릉군 사동항에 다음날 오전 5시 도착, 7시 입항 예정이며, 사동항에서는 정오 12시 이전에 출항, 포항 영일만 신항에는 오후 6시 이전에 도착할 예정이다. 선박이동 예상시간은 약 6시간이다.   한편, 울릉크루즈(주)와 카페리 선박 승선권 총판매위탁 계약을 맺은 (주)주은항공(대표 이웅철)은 조만간 국내 여행업 및 일반여행업계를 통해 본격적인 승선권 판매에 나설 방침이다.    <기사제공 = 세계여행신문>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21-07-25
  • 호텔 라마다 속초, 서머 패키지 및 조식 무료 프로모션 출시
      호텔 라마다 속초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아이와 함께 키캉스(키즈+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여름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머 키즈 패키지는 바다와 인접한 호텔답게 일출을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오션 뷰의 디럭스 객실 1박과,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오션 갤리에서 즐길 수 있는 2인 조식, 아이와 함께 바닷가에서 모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트럭 모래 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17만원(세금 10% 포함)부터이며, 8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 주중(일~목) 스위트 객실 이용 시 2인 조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스윗&스위트 프로모션이 7월 22일까지 진행된다. 라마다 속초 홍보 담당자는 “서머 키즈 패키지 및 스위트 프로모션은 가족 고객뿐만 아니라 친구 및 연인 고객에게 힐링을 선물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패키지 및 프로모션은 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한편, 라마다 속초 호텔(이하 라마다 속초)은 지상 20층, 556개 객실을 보유한 속초 유일의 대규모 호텔로, 뛰어난 전망과 접근성이 특징이다.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과 2시간 거리에 있으며, 모든 객실이 바다 전망으로 유명하다.   특히 광활한 동해를 코앞에 마주하고 있어 일출, 일몰까지 객실에서 편안히 감상할 수 있다. 바다 인접 호텔답게 한밤중 은은한 파도 소리도 라마다 속초 호텔만의 매력이다.    
    • 라이프
    • 여행 / 레저
    2021-06-13
  • 320만명이 찾은 영덕 강구항, 작년 국내 최고 인기 관광지 선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을 갈 수 없었던 지난해 국내 최고 인기 관광지로 맑은공기특별시 영덕(군수 이희진)의 강구항이 꼽혔다.6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은 곳은 경북 영덕 강구항으로 총 320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전북 군산 선유도(288만명), 경기 용인 에버랜드(275만명) 등이 뒤를 이었으며, 상위 10곳 가운데 6곳이 비(非)수도권이었고, 에버랜드(2위와) 국립중앙박물관(10위)를 제외하고는 모두 자연 명소나 공원이었다.이는 2019년 상위 10곳 가운데 수도권 관광지가 6곳을 차지한 것과 대조된다. 이러한 변화는 코로나19 사태로 밀집시설 방문을 피하고 대신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은 지방 자연명소를 선호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이희진 영덕군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영덕을 찾는 관광객들이 오랫동안 기억에 행복하고 즐거운 영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아울러, 삼사해상공원과 해파랑공원을 잇는 해상케이블카와 함께 세계5번째 규모의 대관람차가 설치 될 예정이라, 추후 더욱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 라이프
    2021-06-07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