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19-10-13(일)

대구대 박은아 교수,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학술상 수상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09.02 12:05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34455.jpg

 

대구대학교 박은아 심리학과 교수가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에서 수여하는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 학술상은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가 발간하는 학회지인 ‘소비자·광고’에 게재된 논문 중 지난 20년간 (2000년-2019년) 발표된 논문들 중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을 작성한 연구자에 수여됐다.

 

박은아 교수는 ‘브랜드 성격이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이란 논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논문은 브랜드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소비자와 커뮤니티 활동을 하지 않는 일반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의 성격을 지각하는데 어떤 차이가 있으며, 브랜드 애착을 형성한 정도에서 차이가 있는지에 대한 연구 내용이 담겼다.

 

한편, 박은아 교수는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이사, 발전기획위원장, 학술위원장과 한국광고학회 이사, 한국소비자학회 편집위원 등으로 활동했고, 광고심리학, 아름다움의 권력, 한국인의 미디어와 소비 트렌드, 광고모델의 신체이미지와 광고효과 등의 저서를 집필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10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대 박은아 교수,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학술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