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우수 숙박시설 ‘더굿나잇’ 선정
대구광역시는 여행 수요와 숙박 트렌드를 반영하고 대규모 국제행사에 따른 우수 숙박시설을 확보할 목적으로 2024년 ‘더굿나잇’ 125개소를 최종 선정하고, 대구를 방문하는 여행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2024년 우수 숙박시설 ‘더굿나잇’ 125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더굿나잇’은 2009년 숙박업 활성화 지원 차원에서 대구시가 추천하는우수 숙박시설 브랜드로, 선정 업소를 대상으로 숙박전용 홈페이지(https://thegoodnight.daegu.go.kr) 홍보 및 로고 표지판*을 제작해, 국내외 행사 및 여행을 목적으로 대구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이 숙박시설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선정 방법은 매년 기존 선정업소와 신규 추천업소를 대상으로 대구시 우수숙박시설 관리기준(기본․시설 환경 및 고객서비스)에 따른 현장조사와 평가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행정처분 업소 등은 제외한다.
특히 ‘더굿나잇’ 선정업소 중 일반호텔 56개소와 여성안심숙박업소 27개소를 선정해, 양질의 숙박환경과 여성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호텔’은 △객실 수 30실 이상, △개방형 안내데스크, △간판 ‘호텔’ 명칭 표기, △간편 조식 제공 등의 시설 기준을 갖춘 개방형 비즈니스호텔이다.
‘여성안심숙박업소’는 △여성·가족 전용룸 운영, △여성전용 주차구역 확보, △여성 안심벨 설치, △건물 외부에 대실 표시 금지 등 여성친화적인 숙박시설과 환경을 갖춘 업소를 지정하며, 여성안심벨 설치 및 로고 표지판 제작 등 혜택을 제공한다.
대구시는 이와 함께 ‘더굿나잇’ 홍보 영상을 유튜브 형태로 제작하고 대구관광 공식유튜브(https://www.youtube.com/@visitdaegu) 에 게재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2025년 국제 물처리 및 재이용 막기술 컨퍼런스 등 대규모 국제행사에 대비해 품격 높은 객실, 쾌적한 서비스가 가능한 업소를 적극 발굴하여 이용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더굿나잇’ 브랜드 고급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