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부천아트센터 업무협약 체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원장 김정길)와 부천아트센터(대표이사 태승진)는 국내 우수 공연장 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 문화향유 기회의 확대를 꾀한다.
7월 18일(화) 체결된 부천아트센터와의 주요 협약 내용은 ▲공동 프로그램 기획·개발·유치를 통한 글로벌 극장 경영 트렌드 확립 ▲클래식 관객개발을 위한 공연·교육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공유 ▲지역예술가 및 전문인력교류를 통해 기관운영의 효과성 및 효율성 제고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콘서트하우스 박창근 관장, 부천아트센터 태승진 대표이사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문화예술 발전과 공동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특별히 양 기관은 국내 최고 수준의 음향 시설을 갖춘 국내 클래식 전용 홀로서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뿐 아니라, 지역 예술가와 전문인력 교류를 통한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예정이다.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은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양질의 문화예술 콘텐츠 교류 및 향유를 위해 국내 우수 공연장과 함께 노력할 것이다.
또 문화예술 도시 대구의 예술인들과 프로그램을 다양한 도시에 소개하고 적극 협력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콘서트하우스는 2021년 8월 통영국제음악당, 10월 서울 예술의전당 등 국내 주요 클래식 전용 공연장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클래식 공연 콘텐츠 발굴 및 확산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협약 기관 소개>
부천아트센터
부천아트센터는 2022년 7월 부천시에 건립된 클래식 특화 공연장으로 1,445석의 콘서트홀은 세계적 수준의 건축음향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지자체 건립 공연장 중 최초로 파이프오르간(카사방社)을 보유하고 있다.
2023년 월 19일 개관공연 이후 개관기념 페스티벌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가을 첫 번째 시즌을 통해 부천시민과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의 순수예술 기반의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해 이바지할 예정이다.